학사운영
성경적 세계관에 기반한 혁신적인 통합교육, VIC 아카데미
초등학교 방과후학교 교육과정 (Daily BREAD)
영역 | 과목 | 수업유형 | 내용 | 담당 전문교사 | 시수 |
Bible | Worship & Prayer(WP) | 통합 | 찬양·율동(7분)/말씀·기도(8분)/성경암송8(5분) | 5 | |
Reading | Creative Reading & Discussion (CRD) | Level | 창의독서, 토론대회, 현장방문, 강사초청 등 | 3 | |
English | Yummy English(YE) | Level 통합 | Story Bible, Phonics, Voca, listening & speaking etc. | 6 | |
Arts and Sports | Music | Level | 오케스트라/밴드 악기9 | 3 | |
Creative Day | Level | 프로젝트 수행 (예:음악줄넘기, 요리교실10 등) | |||
Design and Coding | Math | Level | 수학 | 3 | |
Elementary Coding(Coding) | Level | 초등코딩, 로봇교실 등 | |||
계 | 20 |
대안고등학교 교육과정
교과목 | 1학년 | 2학년 | 3학년 | 계 | |||||||
구분 | 분야 | 1학기 | 2학기 | 계절학기 | 1학기 | 2학기 | 계절학기 | 1학기 | 2학기 | 계절학기 | |
핵심 역량 | 글로벌 | 영여Ⅰ3 | 영어 II 3 | 글캠 I, II 4 (영어기초 3) | 영어 III 4 | 영어 IV 4 | 글캠 III, IV 4 | 영독작 4 | 영문학 4 | 글캠 V, VI 4 | 46 |
사고소통* | 글쓰기 2 | 전산실무 기초 2 코딩 I 3 | AI I 3 | 코딩 II 3 | 심리학 3 | AI II 3 | 코딩실전 3 | 20 | |||
창의문제* | 창프 I 2 | 창프 II 2 | 창발 2 | 창프 III 2 | 창프 IV 2 | 창프 V 2 | 논문작성 2 | 14 | |||
다학융합* | 고강 I,II 2 | 논술 I 2 | 논술 II 2 | 고강 III, IV 2 | 토론 I 2 | 토론 II 2 | 고강 IV,V 2 | 20 | |||
인성영성* | 채플 I 1 공리 I 1 | 채플 II 1 공리 II 1 | 채플 III 1 공리 III 1 | 채플 IV 1 공리 IV 1 | 채플 V 1 공리 V 1 | 채플 VI 1 공리 VI 1 | 12 | ||||
기초 | 국어 | 국어 I 3 | 국어 II 3 | 화작 3 | 문학 3 | 언매 3 | 심국 3 | 18 | |||
수학 | 수학 I 4 | 수학 II 4 | (수학기초 3) | 수학 III 4 | 수학 IV 4 | 확통 3 | 확통 3 | 수학과제 탐구 2 | 22 | ||
역사 | 한국사 I 3 | 한국사 II 3 | 세계사 I 3 | 한근사 3 | 세계사 II 3 | 15 | |||||
탐구 | 사회 | 통사 I 3 기세 3 | 통사 II 3 | 사회문제 탐구 2 기기 I 3 | 정치법 3 사탐 3 | 경제 3 생윤 3 | 기기 II 3 | 사문 3 윤리사상 3 | 경영 3 재무관리 3 | 기기 III 3 | 44 |
과학 | 통과 I 4 | 통과 II 4 | 창진 3 | 과탐실 2 과학문제 탐구 2 | 환경 2 | 생과 2 | 19 | ||||
창의 체험 | 진직 I 2 | 진직 II 2 | 성교육 2 | 6 | |||||||
사봉 I 1 | 순교지순례 3 | 사봉 II 1 | 사봉 II 1 | 선지연 3 | 9 | ||||||
핵심역량중 | (66) | ||||||||||
체육 예술 | 음악 3 | 미술 3 | 미술창작 2 | 음악연주 2 | 연극 2 | 12 | |||||
체육 I 2 | 체육 II 2 | 스생 I 2 | 스생 II 2 | 8 | |||||||
제2 외국어 | 일본어 I 3 (중국어 I 3) | 일본어 II 3 (중국어 II 3) | 한문 2 | ||||||||
계 | 34 | 34 | 29 | 36 | 33 | 22 | 34 | 30 | 25 | 277 |